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포페인팅 하는 법 꿀팁!! (취미 만들기)
    일상 꿀팁 공유 2021. 1. 30. 21:04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포 페인팅'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해요.ㅎㅎ

     

    피포페인팅은 유화물감으로 정해진 선 안에 번호에 따라 색칠을 하며 그림을 완성시키는 작품이에요.ㅎㅎ

     

    저는 어릴 때부터 스케치는 그럭저럭 했는데,

    색칠에서 색조합이나 색섞임 때문에 항상 망했었어요...

     

    그리고 그냥 색칠하기는 어떤 색을 칠할지 너무 고민되서

    취미가 되기보다는 머리가 아프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저는 아예 색이 딱! 정해져 있는 색칠 놀이인

    '피포 페인팅'을 해 보기로 했어요.ㅎㅎ

     

    저는 쿠팡에서 해외직구로 구입했답니다.ㅎㅎ

     

     

     

    조금 진행하고 나서 리뷰를 쓰느라 색칠이 절반정도 칠해져 있네요..ㅎㅎ

     

    처음 배송은 오른쪽 상자 안에

    스케치가 이렇게 들어서 왔어요!!

     

    크기는 50*40 인데, 꽤 크더라구요..ㅎㅎㅎ

     

    제가 이걸 완성할 날이 오긴 할까요..

     

     

    안에는 도안도 들어있어요!!

     

    색을 실수로 덮거나 숫자를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ㅎㅎ

     

     

     

    이렇게 자세히 보면 여러 숫자가 영역 안에 적혀있어요.ㅎㅎ

     

    이 숫자에 맞춰서 색칠을 하면 되는 엄청 간단한 색칠놀이랍니다!!

     

    구성 재료로는 유화물감, 붓3개, 경첩(?)같은 쇠 가 들어있었어요.ㅎㅎ

     

    경첩같은건 액자를 걸 때 사용하는 것 같았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물감 뚜껑에 숫자가 적혀있어요!!

     

    그림에 적혀있는 숫자와 물감 뚜껑에 적혀있는 숫자를 맞추어서 색칠하면 된답니다!!

     

     

    안에는 귀여운 미니 완성작이 있어요.ㅎㅎ

     

    완성품 미리보기st 같아요.ㅎㅎ

     

    제가 완성했을 때도 이렇게 이뻤으면 좋겠네요.ㅎ.ㅎ

     

    저는 돌고래랑 고래를 좋아하는데, 이 그림이 신비하고 몽환적이라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쁘죠?ㅎㅎㅎ

     

     

    그림판 뒤에는 이런 식으로 마감이 되어있어요!!!

     

    틀에는 약간의 공간이 있어서,

    벽에 걸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그럼 이제부터 피포페인팅 하는 법과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피포페인팅은 물이 필요없어요!!

     

    유화는 기름성물감이라 '물없이' 두껍게 바르는게 매렵이랍니다!!

     

    다른 색깔로 교체할 때 물로 살짝 씻고, 휴지로 붓을 살살 닦거나

    물티슈로 닦아내는 정도로만 사용을 해주세요!!

     

    그리고, 한 번 실수하거나 삐져나가더라도

    덮어 씌울 수 있어서 실수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요!!

     

    고로, 똥손이라도 얼마든지 작품을 멋있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

     

     

     

    피포페인팅을 이쁘게 완성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얇게 색칠하게 되면,

    도면의 숫자가 그대로 비춰버려요..ㅠㅠ

     

    보이시나요??!!  파란색 중간을 잘 보면 '4' 가 적혀있죠..??ㅎㅎ

     

    어두운 편인 파란색인데도 보일 정도면

    흰색이나 파스텔 톤은 엄청나게 잘 비친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엄~~청 두껍게 얹듯이 바르거나,

    한 번 칠한 뒤 말리고 다음 날 한 번 더 칠해 주는 것이 좋아요.ㅎㅎㅎ

     

    저는 두껍게 바르는게 잘 안되서

    덧발라주고 있답니다.ㅎㅎ

     

     

    보이시나요??ㅎㅎ

     

    밝은 색이라도 이렇게 두껍게 발라주면 숫자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똥손이지만 유화의 질감을 한 번 표현 해 보고자 붓의 흔적을 그대로 두었어요.ㅎㅎ

     

    입체감있고, 이쁘지 않나요?? :)

     

    마치 물결이 치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하나, 하나씩 하다보면

    조금씩 채워지기 시작한답니다.ㅎㅎ

     

    다른 고수 분들이 추천하기로는

    밝은 색부터 채워 나가라고 하시던데,

    저도 그렇게 하는 것을 추천해요!!!

    (정작 저는 어두운 색 중간에 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최대한 밝은 색부터 해보려고 도전은 했는데,

    그림 자체가 어두운 톤이 많다보니

    그냥 상관없이 막 칠해버렸어요.ㅎㅎㅎ

     

    제일 최근 근황입니다.ㅎㅎㅎ

     

    꽤 많이 진행했죠?!!!!

     

    당분간은 공부를 해야해서 못 할 것같은데...

    2021년 이번 해 안에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ㅠㅠㅠ

     

    완성하면 

    그 때 인증과 함께 후기 글을 다시 적으러 오겠습니다.ㅎㅎ 

     

    취미로 피포페인팅 추천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