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기업 자격증 3대장 쉽게 준비하기 (컴활, 한국사, 전기기사)
    공기업 이슈 2021. 1. 7. 05:00

    안녕하세요.
    Starry story 입니다.

    오늘은 공기업의 꽃,
    가산점을 위한 자격증을 전략적으로 딸 수 있는 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이왕 딸 거 빠르게 헤치워버리면 좋잖아요!! :)

    제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STEP1. 한국사능력 검정



    한국사는 중학생 시절부터 꾸준히 배워 왔죠?!

    하지만,
    그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하라는 진부한 소리는 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
    저는 한국사 시간에 많이 자서.. 선사시대 밖에 몰라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한국사 어려워 하시는 분들 여기 주목하세요.

     


    준비물 :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책, 빈칸 채우기 프린트(정쌤 활용), 필기도구, 노트북(전자기기)

    EBS의 최태성 선생님의 강의는 무료이고, 인기 강의에요!

    굳이 돈 들어서 다른 인강 들을 필요가 없다는 거!

     


    최태성 성생님의 별별한국사 책은 판서가 책에 정리되어 있어서
    가장 좋았어요!

    인강을 다 들었다면,
    빈칸 프린트로 빈칸을 채워나가며 복습해 보세요!

     

    '정쌤 빈칸 채우기'를 검색하면 할 수 있어요.

    저는 빈칸 프린트로 머릿 속 내용을 정리했어요.ㅎㅎ

    채우지 못한 빈 칸은 체크해 두고 계속 외웠어요!

    그리고도 시간이 남는다면,
    모의고사 푸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모의고사 하나를 풀고 시험을 쳤는데,
    합격했답니다!!

    하나정도 가장 최근 시험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감 잡는 용으로 푸는 걸 추천해요.ㅎㅎ
    (모의고사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이 다운 받을 수 있답니다.)


     

    STEP2. 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은 합격률 10% 정도로
    난이도가 꽤 높은 자격증이에요.

    하지만, 남들과 다른 학습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 선 오프라인 실기 강의, 후 필기시험 🌟

    말 그대로, 필기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실기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해요!

    왜냐하면,
    필기시험이 컴퓨터일반 / 스프레드시트 / 데이터베이스 인데,
    실기에서는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를 실습하면서 배우기 때문이에요!!

    글로만 이론을 공부하는 것 보다
    오프라인 강의로 직접 해 보며 익히는게 이해하기도 좋고,
    필기와 실기 공부가 함께 되는 일석이조 학습이랍니다!!

    보통 실기강의만 학원에서 듣게 되면
    한 달 과정인데요,
    3주차가 되면 왠만한 내용은 다 배웠을 거에요!!
    (4주차는 모의고사 풀이를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이에요)

    이 시기(3주차)에 나머지 한 과목인 컴퓨터일반만 공부하면,
    필기시험은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어요!

    (CBT에서 기출문제를 풀 수 있어요!)



    그렇다면, 관문의 실기시험!!

    실기시험의 팁은,
    한 번에 붙을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에요..

    합격률 10%는 실기시험 때문에 벌어진 참사랍니다,,

    그러니 넉넉하게 시험을 신청할 때
    연달아서 미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해요!

    월, 수, 금 / 금, 월, 화 / 목, 금, 화

    이런식으로 세 번 중에 한 번은 합격한다 마인드로!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은 기사시험이나 영어시험에 비해서 싼 편이니,
    조금 투자해서 빠르게 헤치워 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답니다..


    STEP3. 전기기사



    기사야 말로 공기업 자격증의 꽃이죠,

    저는 전기를 전공해서 전기기사를 땄어요!

    기사 중 난이도가 가장 높기 때문에,
    일단 마음의 준비를 확실히 하셔야 해요!

    🌟 인강활용 🌟

    필기 : 다산에듀, 테스트나라

    이 두개가 좀 유명하고, 많이 보더라구요!
    저는 테스트나라를 이용했어요!

    두 인강의 퀄리티는 크게 차이나지 않아서,
    그냥 두개 중 하나를 들으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자격증을 준비할 때 최대한 돈을 아끼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기기사를 준비하는 지인들을 모아서 다 같이 제본을 했어요!
    다 해서 3~4만원 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제본을 좋아하지 않고 새 책을 좋아하신다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하면 됩니다!)
    (가격은 10만원 대입니다!)

    과년도 책은 별도로 사야한답니다!
    저는 동일출판사 (2013~2018) 과년도를 구입했어요.

    인강 동영상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이론을 공부할 때 팁(?)은
    감리와 전기설비기술기준은 동영상 보지 마세요.

    대부분 글을 읽어 주는 영상이라 들을 필요가 별로 없어요.ㅎㅎ
    나중에 과년도로 벼락치기 추천!
    (저는 80~100번 전기설비기술기준 문제만 다 떼서 모아놓고, 문제를 보면서 달달 외웠어요!)

    필기는 인강을 최대한 빨리 듣고,
    과년도에 비중을 많이 두고 공부하는게 좋아요!
    (3회독 이상)

    과년도 문제와 유사항 문제가 시험에 자주 출제 된답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과년도 회차 별로

    모르는 공식들을 정리해서,

    공부를 시작할 때 항상 복습했어요!



    실기 : 다산에듀



    실기는 책을 사면 USB에 강의가 담겨져서 와요!

     

    하지만 가격이 10만원을 넘어간다는 사실 ㅠㅠ

     

    그래서 저는 실기 역시,

    사람을 모아서 1/N로 구매했답니다.

     

    실기는 필기와 다루는 내용이 꽤 달라요.

    그래서 인강을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최대한 빠르게 본 후,

    과년도~~~~~~

     

    저는 과년도 두 권은 문제를 달달 외우듯이 했어요!!

     

    모르는 문제가 있는 페이지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보고 또 보고~~

    (저 빽빽한 포스트잇 보이시나요?)

     

    그래도 그 덕분에 1번만에 실기시험을 합격했답니다!!

     


    이상 자격증 3대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트로 찾아오겠습니다 (●'◡'●)

    💗하트 꾹 눌러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